도/서/정/보
‘도미노’로 유아들의 놀이 사례를 출간하기로 한 이유는 ‘유아의 놀이’를 진중하게 바라보지 않던 교사가 ‘놀이의 가치’를 인정하고 유아의 놀이를 중시 여기는 교사 역할을 강조하는 유치원의 리더인 원장과의 만남을 통해 유아의 놀이를 지지하는 과정을 보여 주고 싶어서이다. 즉, 원 운영자의 교육관에 따른 지향이 교사를 변화시키고, 또 교사를 만나는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을 매우 크기 때문이다.
<차례>
도미노 놀이 과정
도미노 놀이 전 교실 배치도
도미노 놀이 후 교실 배치도
01 놀이의 시작
02 도미노 놀이 심화하기
03 협력하여 도미노 설계하기
04 갈등과 협력
05 이론 구축하기
06 도미노 전시회
07 도미노 놀이 의미 찾기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