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
이 책은 유아와 교사가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을 실천한 교사의 수업 사례이다.
「2019 개정 누리과정」이 고시된 상황에서 이 수업 사례는 현장 교사에게 변화해야 할 교육 행위가 작고 사소하다는 것을 알게 해 줄 것이다. 이 작은 수업 사례를 통해 「유아와 교사가 만드는 교육과정」에서 교사의 고민하기, 지원하기 등의 늘 사교하며 의미 있는 교사이기를 희망하는 교사를 통해 교사 역할을 드러내 보고자 한다.
<차례>
빛 놀이 과정
빛 놀이 교실 배치도
01 교사의 의도와 유아의 자발성이 만나다!
02 개입할 순간을 찾다!
03 유아의 호기심을 탐구의 기회로 마련하다!
04 개인의 호기심에서 협력하며 OHP 동화를 짓다!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