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도서명
저자명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인성교육, 가르치는 자가 말하다>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

- 인성 교육을 받은 후 학교에 가는 목적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왔는데, 학교의 모든 면은 나의 인성과 관련이 있었다. 학교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하루에 반을 넘는 우리 학생들은, 학교라는 집에, 부모님과 같은 선생님을 통해 인격 또한 성장시켜 주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또 학교에서 지내온 기억들을 다시 생각나게 해주고, 행복했던 학교에서의 기억들을 떠올리게 됐던 시간이어서 그리웠다. 단순히 교육기관이 아닌 다른 행복도 느낄 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교에서의 사람 간의 관계가 지속되고 이어지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 값진 시간 이었던 것 같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2

인성을 수강하기 전의 생각은 간단한 것 아닌가? 그냥 예의범절을 중요시하고 착하게 지내면 그걸로 되는 것 아니냐 라는 생각이 컸는데 배우다 보니 인성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내가 인성을 너무 가볍게만 느낀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때부터 엄한 부모님의 영향으로 예를 지키며 지내왔기 때문에 솔직히 깊게 들어가지 않아도 잘하겠다는 자신에 찼었지만 배우는 가운데 내가 몰랐던, 일상생활에서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인성을 나도 모르게 지나친 것 같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이런 생각을 했었다는 것 자체로 많이 부끄러웠고 아직 나에게 미숙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시 한 번 나 자신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점이 감사했습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3

-생활중심 인성교육 교재로 한 학기동안 강의하면서 파트별로 다양한 인성주제를 다룰 수 있어서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4

-학생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교재: 처음 인성교육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을 때 어떠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해야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많은 참고자료들을 살펴보고 도움 받고 고민하며 준비했고, 수업을 진행하면서도 매시간 고민을 해 왔습니다. '사람이 지녀야 할 품성을 청년 시절에 갖게 되면 눈부신 빛을 주고, 노경에까지 지니게 되면 남에게 공경을 받을 위엄을 준다'는 에머슨의 말처럼, 인성을 갖추게 되면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기에 학생들이 인성은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변화시키고, 내면의 인성을 이끌어내주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처음 이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을 때, 학생들이 자신의 내면을 진지하게 돌아보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집중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점점 학생들이 강의시간에 자신의 내면을 진지하게 돌아보며 활동지를 하나씩 작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 모습은 교육자의 입장에서 강의에 대한 열정을 키워주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한 학기의 강의를 마친 지금, 저의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자기 자신의 내면을 바라볼 줄 알고, 자신의 인성을 직시하게 되어 제가 원하던 방향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느껴져 매우 뿌듯합니다. 이 교재는 저에게도 의미가 있지만 학생들이 훗날 완성된 활동지를 펴보며 대학시절의 고민과 생각들을 펼쳐보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앨범처럼 간직하고 추억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터파크)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5

-인성교육을 통해 인성이 인간관계만이 아닌 집단에서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의범절이나 성격 면에서 나름 자신감이 있었지만 이 수업을 통해 지금까지의 나의 행동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고 그른 점이 없지 않았음을 알았습니다. 친구사이, 학생과 교수 사이에 필요한 말과 불필요하거나 상대방에게 예의가 없는 말들과 실례되는 말을 배웠습니다. 평소에 교수님 수업이 끝난 후에 수고 하셨습니다.” 라는 말이 실례되는 말이라는 것을 얼마 전 인성교육 시간에 알았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항상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의 행동과 말 한마디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 주었던 인성교육이 나에게 아주 유익한 수업 이었으며 앞으로도 나의 후배들에게도 시행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파크)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6

-처음 인성 교육을 접했을 때 조금 생소하기도 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점차 배우고 느끼는 것이 많았습니다. 친구들의 고민, , 생각에 대해 알게 된 것이 특히 좋았습니다. 다들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고민들을 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됐고, 또 친구들의 생각들을 알게 되면서 나도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됐고, 친구들에게서 얻어 가는 점이 많습니다. 인성 교육은 많은 고민들과 많은 생각들을 하게 만들었고, 나를 많이 돌아보는 순간들을 가지게 해 줬습니다. 그리고 나의 생각을 전달하는 방법이나 관계성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창의성과 나의 꿈, 내가 가진 열정에 대해 확실한 결단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마음먹게 해 주었습니다. (인터파크)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7

-지난 학기 인성교육 수업에 이 교재를 사용했는데, 이론과 활동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다. 지루한 이론 수업 중심에서 벗어나, 현장 강사들과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춘 신선한 교재라는 피드백이 많았다. 특히, 단원별 구성이 독립되어 있어서 단기 특강 자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인터파크)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8

-학교와 인성, 성과 인성, 독서와 인성, 창업과 인성을 배우면서 재미없다고 생각했던 고등학교 생활의 재미와 추억을 다시 생각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배려하고 이해했던 것을 알게 모르게 배웠다는 것을 깨달았고, 협동하여 이루어 냈던 결과들이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배웠던 예방과 관련된 성교육과는 달리 남과 여와 같은 성교육을 받은 것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또한 책을 읽지 않던 저에게 마음에 닿았던 책을 생각하면 나의 목표의식과 가치관을 다시 깨우쳐주었던 것 같다. 또한 창업과 인성에서는 가볍게 말로만 생각하던 창업을 계획하면서 계획을 세우는 법과 책임감을 가지고 많은 정보를 알아가면서 창업에 대해 한 번 더 신중한 문제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인성수업이라고 하면 나의 속마음을 거짓 없이 말해야한다는 것에 거부감이 있어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의욕이 없었지만 이번 학기에 배운 수업은 부담 없이 거침없이 표현할 수 있도록 수업을 해주셔 너무 가벼운 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9

-청소년 인성강의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수업을 진행하며 매번 느꼈던 것은 '인성에 대한 제대로 된 책' 한권 나와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란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 책이 바로 그 책인 듯 하다. 내용을 보는 순간 얼마나 반갑던지..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니 그동안 입시경쟁으로 '지식'을 위주로 담을 수 밖에 없었던 학생들에게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통해 '지혜'를 담을 수 있게 해주는 책 인 것 같다. 또한 대학생들 대상으로 이 책이 활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교수자가 활용을 좀 달리하여 발달시기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활용도도 만점인 듯. (반디앤루니스)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0

-대학에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하기 위해 적합한 교재를 찾지못하다가 대학교1학년 자신에 대해 알고 정리할 수 있는 교재여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책이란 건이 주로 일방적인 지식전달이 목적인데 반하여 인재양성의 목적은 스스로 자아정체성을 찾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고민하고, 특히 한국인의 특성상 관계적인 문화에서 나의 모습에 대한 고찰이 필요해, 그것을 일방적인 전달이 아닌 실제로 프로그램화 해서 수업에 이용할 수 있는 책이 필요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이 책은 주로 매 수업마다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 그 경험에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강점을 가졌습니다. 지나치게 지식을 강조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부족하지도 않는 정도라 강의하는 입장에서 자유롭게 교재를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반디앤루니스)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1

-과목마다 수업을 들으면서 필기만 하는 수업이었는데 이수업은 좀 다르게 느껴져서 좋았다. 이교재는 학생들의 생각을 표현하고 내가 격은 경험과 상황을 떠 올려 보고 직접 표현하고 수업 활동에 참여했던것이 학생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으로 느껴졌다는 종은 반응이 있었습니다. 이 교재로 한 학기 수업을 마치고 나서 인재양성을 위해 적합한 교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좋은 책을 만들어 주신 저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반디앤루니스)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2

-인성교육 수업을 받으면서 인성교육은 교육의 일부가 아닌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또한 남과 경쟁하는 것만을 생각하지 않고 서로 양보하고 배려를 먼저 생각하는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시기에 인성이라는 것이 왜 필요한지 알게 해준 교육이었다. 나 혼자만이 내 가족만이 잘 먹고 잘사는 마음이 아닌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살 수 있음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직접 체험하고 함께 교육받는 사람들과 토론을 통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3

-인재양성 수업을 하고 있는 강사입니다~^^이 교재를 통해서 학생들과 소통하고 즐겁게 수업하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4

-대학생을 위한 인성교육은 지식을 함양하기 위함보다는 실제 학생들의 참여와 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창지사의 본서는 이러한 교수자의 요구를 적절히 반영하여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한 학기 학사일정동안 15차시의 다양한 내용과 활동을 수행하기에는 다소 버거운 부분이 없지 않았으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사표현력 뿐 만 아니라 정서적인 공감을 형성하는데 좋은 역할을 하는 도구였다. 본서로 한 학기 인성교육수업을 잘 마칠 수 있었으며 개정된 교재로 새학기에도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다는 기대를 한다.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5

-과거의 인성교육은 도덕수업처럼 딱딱하고 지루한 개념의 주입교육을 통해 개인의 변화와 성장을 강조하고 있다. 인성교육은 개념의 이해 뿐 아니라 삶에서 실천 될 수 있어야 하며, 개인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타인, 나아가 세계로의 상호작용을 확장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야 한다. 그러한 차원에서 창의와 인재양성을 위한 인성교육15가지 주제로 핵심덕목을 강조하고 있으며 기존의 개념서와 달리 이론 뿐 아니라 실제 적용 부분이 워크북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서 현장에서 대학생들의 인성교육을 하는 이로써 수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6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인성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우리나라의 문화는 가족중심으로서 가족안에서 인성교육이 이루어져 왔지만, 현재 개인주의로 변화되는 문화에서는 그 어디에서도 인성에 대한 교육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영광이었으며, 앞으로 강사로서 활동을 계획하기에 이책에 대한 활용이 높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자신안에 힘이 있고, 누군가 받아주고 수용해주는 경험을 통해 그 자신의 인성이 개발되는 경험을 하길 기대해 봅니다.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7

-인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있고 실제에 적용할 수있어 좋은것같습니다.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8

-이 책을 활용한 강의를 들으며 점차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알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는데 책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 , 현실과 미래를 함께 인식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9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인성교육인성교육에 적합한 교재로 대학생에게 체계적인 가르침이 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해 주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었고, 타인과 소통하고 협동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가 있었다.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인성교육교재는 학생들의 지식과 정서를 조화롭게 발달시키고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상호간 협조와 협력을 배우는데 큰 도움을 주는 교재이다. (알라딘)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인간관계중심 인성교육, 가르치는 자가 말하다>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가족,영화,독서등의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인성에 대해 접근하는 형태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도입과 인위적이지 않은 흐름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재 였다. 학생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은 약간의 이론과 활동들도 구성되어 정보를듣고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되었다.

다양한 미래를 준비하는 성인들에게 자연스러운 인성교육으로 접목하기에 매우 좋은도서라고 생각한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2

-모든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꿈꾼다. 그리고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현재라는 시간들을 극복하며 살아간다. 그러나 사회가 원하는 나로 성장하여,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는 동안, 자신의 고유성, 자신의 가치관은 상실되고 오직 기능하기 위한 사람으로만 명맥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과연 나답게 산다는 것은 무엇인가? 수많은 선택에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인생을 가치 있고 보람되 게 살기 위해 우리가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인가? 바로 나를 바르게 사랑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현대사회가 원하는 창의적인 인간, 즉 주어진 환경에 건강하게 적응하고, 그 환경 안에서 올바른 가치관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보다 기능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리가 인식하고 변화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이 과정은 나를 사랑하기 위해 나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 되고, 우리 삶의 지평을 넓히는데 일조를 할 것이라 생각한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3

-미래사회에서도 성숙하고 인격적이며 사람다운 인재를 찾는다는 것! 바로 변하지 않는 가치는 사람을 사람이게 만드는 힘’. 이러한 시대에 변하지 않는 가치라고 말하는 것을 인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간 빠른 성장의 외침속에서 외면되어 왔던 중요한 가치를 차근차근 천천히 나 자신을 통하여 알아갈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책에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소 어렵다고 생각되어지는 주제들을 재밌게 활동할 수 있다. 따라서 주변의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고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4

-과거에는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인재라 했지만, 21세기 인재상에는 학습, 실행 역량 그리고 인성 3가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인성이라 부분이 앞으로는 더욱 중요시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4차 산업 혁명이 발생하고, 산업이 고도화되면 될수록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인성이 차지하는 중요성은 매우 높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다수 인성이라면 막연하게 좋은 성품, 예의 정도로 아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서는 모든 사회 영역에서의 인성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 '인성이 진정한 희망이고 실력'임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5

-사회생활을 하면서, 또 많은 기사를 접하면서 인성이라는 것은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입식 교육과 치열한 경쟁구조 속에서 인성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접할 기회가 적다는 생각을 합니다. 특히 성인인 대학생들에게 자기 성찰의 기회를 가지면서 인성에 대해서 고찰해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는 생각에 어떻게 접근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교재를 통해서 인성에 대한 접근방법이 체계적이며 내용이 세분화되어 있어서 단계별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자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인성교재이지만 인성뿐만 아니라 진로와 취업준비에 있어서도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고, 현실적인 접근방법을 알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서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 실천해보는 기회가 된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하기에도 내용이 이론과 활동의 적절한 안배로 지루하지 않게 접근할 수 있고, 다양한 생각과 경험들에 대해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강의 교재로 적절합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6

-현대사회가 원하는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인성의 덕목들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7

-막연하고 추상적인 인성의 개념을 알기 쉽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 유익하였습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8

-주변 사람들과의 올바른 관계 형성&성숙한 인격 형성에 대한 방향성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9

-인성에 대한 접근을 체계적, 단계적으로 되어 있어 강의를 진행하기에 적합합니다. (YES24)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0

-'인간관계 중심 인성교육'의 내용을 보면 인성교육의 실천방향을 잘 제시해주고 있다. 무엇보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으로 거듭나는 과정과 적응해 가는 과정을 주체적인 자아성장과 관계적인 측면, 나아가 개인이 소속되어있는 공동체에 공헌할 수 있는 인격형성을 위한 인성교육을 현장에서 실천해가는데 유익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하게 잘 짜여져 있어 매우 유용한 책이다~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1

-인성교육 현장에서 유용한 책~^^ (교보문고)

 

인제(仁濟)인성교육 교수 12

-인성의 중요성을 깊이 느끼고 있던 난 강의를 통해 대학에서 강의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찾던 중 이 책을 발견하고 너무 감명을 받았다. 이론과 활동이 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하기에 적절했고, 내용면에서도 인성의 덕목이 잘 짜여져있어서 좋았다. 인성 교육엔 딱이다. (알라딘)

 


직접 강의를 하시는 많은 교수님들의 관심과 솔직한 후기에 감사드립니다.

 


새소식 알림

도서출판 [어가]에서 알려드리는 새소식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교수.강사진] 회원가입 안내 동영상입니다. file 어가 2021.02.01 328
18 2020년 세종도서 학술부분 도서 선정 file 어가 2020.12.16 249
17 2017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세종 우수학술도서 선정 file 어가 2017.07.25 474
16 (신간도서)나도 부모가 처음이야 file 어가 2017.05.11 473
15 장애인복지론(김준환 외) ppt 강의자료가 완성되었습니다. 어가 2017.03.31 403
14 (신간도서)영유아 언어발달학이 출간되었습니다. file 어가 2017.03.14 372
13 (신간도서)장애인복지론이 출간 되었습니다. file 어가 2017.03.06 262
12 (신간도서)노인케어의 이론과 실제 file 어가 2017.03.03 443
» '인성교육'을 강의하시는 많은 교수님들께서 인터넷 서점에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어가 2017.03.02 240
10 (신간도서)음악 교수학습방법이 새롭게 출간되었습니다. file 어가 2017.02.24 263
9 쉽게풀어쓴 교육철학 및 교육사 10% 할인판매 합니다. 어가 2017.02.22 121
8 (신간도서)가족복지론이 출간 되었습니다. file 어가 2017.02.21 230
7 지역사회복지론(김준환,김혜정,이양훈) ppt 강의자료가 완성되었습니다. 어가 2017.02.07 148
6 (개정판)창의력 인재 양성을 위한 인간관계 중심 인성교육 개정판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어가 2017.02.01 158
5 <창의성 중심 유아동작교육(김경란,안미숙,신원애,정옥경)> 의 PPT자료가 수정.보완 되었습니다. 어가 2017.01.31 204
4 <출간예정>나도 부모가 처음이야 file 어가 2017.01.13 187
3 네이버/다음/네이트/bing/구글 검색엔진 등록 관리자 2016.08.25 326
2 도서정보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관리자 2016.08.25 142
1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관리자 2016.08.17 344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